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후기/맛집&카페

[연남동 카페 : 딩가케이크] 남들에겐 데이트 명소, 내겐 레드벨벳 성지인 케이크 전문점 리뷰

by InnerPeace의 끄적끄적 2021. 9. 7.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
엊그제(9/4) 친한 레드벨벳 팬 친구와 합정-홍대-연남동 라인을 돌고 왔는데요!

이번에는 마지막으로, 연트럴파크 바로 옆 데이트명소로도 유명한 딩가케이크 라는 케이크전문점에 대해 리뷰 해보겠습니다. 여기도 사실 레드벨벳과 관련이 있는 장소인데요(ㅎㅎ). 바로 이번 8월에 완전체로 컴백했던 미니앨범 [Queendom]의 티저 촬영장소가 이곳이었다고 하더라구요!!


[딩가케이크]

서울 마포구 동교로29길 68
매일 11:30 ~ 22:00

찾아가는길 + 주차정보

3번째 요약 : 차 가져가지 마세여..연남동입니다.

진짜 차가져 가지 마시구요. 이제 날씨 많이 안더우니까, 그냥 홍대입구역에서 내리셔서 가좌동 방향으로 연트럴파크 공원 산책한다는 느낌으로 걸으시면 딱 좋습니다. 그렇게 가좌동 방향으로 걸으면서 우측켠을 보시다보면 어느새 딩가케이크 건물이 보이실겁니다(연트럴파크 바로 옆에 있어서 공원에서 잘 보입니다.)

저는 차를 어떻게 주차 했냐구요? 연트럴파크 근방에서 3번을 뱅뱅돌고 결국엔 그 옆 주택가 골목의 빈곳에 잠시 주차를 하는 수 밖에 없었답니다 ㅠㅠㅠㅠㅠㅠㅠ 다행히 단속에는 걸리지 않았어요...
하지만 주차하느라 무려 30분(!!)을 허비했기 때문에, 앞으로 연남동 갈 땐 절대 차를 가져가지 않기로 맹세했답니다...

메뉴

....또 죄송합니다... 이번에도 케이크 전문점을 갔는데 케이크 사진은 고작 이거 하나 찍었네요 ㅠㅠ 하... 진짜 주차하느라 온정신을 쏟고나니 아무 생각이 없어서 그냥 친구가 산 케이크랑 아아메 사진 한장 딸랑 건졌습니다 ㅠㅠㅠ
근데 저 케이크들 진짜 맛있었어요 +_+ 친구와 같이 갔어서 정말 다행이었습니다(혼자서는 가기가 힘들거 같아요...)

카페 외관

카페는 연남동의 오래된 고급주택을 개조해서 만든거 같았어요. 부지와 건물자체도 굉장히 큰 편이고, 또한 단독주택이다보니 앞에 잔디밭 마당도 있었습니다. 보시다시피 애초에 지은 건물 자체가 3층 다락까지 있어서 원래는 상당한 고급주택이었을 것 같습니다.

여기에 파스텔톤으로 새로 도색을 해서 케이크 & 커피를 판매하니 예쁘지 않을 수가 있나요 ㅎㅎㅎㅎㅎㅎ 그러고보니 연남동 쪽은 과거에 고급주택들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주택들을 리뉴얼하면 레트로한 갬성도 함께 느낄 수 있어 좋은 것 같습니다 :)

카페 내부

굉장히 넓은데,, 사람도 굉장히 많습니다 ㅎㅎㅎㅎ특히 1층에는 쇼파가 있어서 평일에 가면 조용하고 느긋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주말엔 그런거 없고^^.. 내부도 다양한 파스텔 색상으로 인테리어가 되어 있어서 마치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집이 연상되는 분위기이기도 했어요.

TIP. 여기는 필카가 아니라 색감을 그대로 담는 화질좋은 디카나 폰카로 찍는게 훨씬 이쁠거 같습니다^^... 필카로 담으니 느낌이 그다지 잘 살진 않네요 ㅎㅎㅎㅎ

슬기 사진 출처 : https://twitter.com/RVsmtown/status/1422936362647396353?s=20

사실 저와 친구들의 방문 목적은, 이번에 정말 오랫만에 완전체 컴백한 레드벨벳의 미니앨범 [Queendom]의 티저 촬영지가 바로 이 곳이었기 때문인데요. 위 좌측 사진이 바로 우측의 티저사진이 촬영된 방입니다 ㅎㅎ 핑크핑크한 색상으로 된 2층방인데요. 티저 촬영당시에는 의자나 테이블을 모두 치우고 티저 촬영을 위한 소품들로 채웠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또 성지를 한 곳 찾아냈네요 ><

그 외에도 1층과 계단 중간중간에 오래된 장식품들이나 액자가 걸려있어 눈이 심심하지는 않은 디자인이었는데요. 다만 원래가 케이크전문점이다보니, 본격적인 레트로갬성으로 채운다기 보다는, 공간이 허전하지 않게 엣지있는 아이템들로 적절히 배치를 해놓은 느낌이 더 났던 것 같습니다. 어쩌면 요즘 추세가 레트로/뉴트로다보니 이곳도 트렌드의 영향을 받은걸지도 모르겠네요 ㅎㅎㅎ


커플분들께는 데이트장소로 좋겠고, 그리고 커플이 아니더라도 친구끼리 맛있는 케이크와 커피 한잔 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곳인 것 같습니다. 다만 저는,,,음 여자친구가 생기지 않는 이상 다시 갈 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ㅎㅎㅎ

다시 말씀드리지만, 주차하기 어려운 동네입니다. 이제 날씨도 선선한데 주말에 연트럴파크를 천천히 산책하시다 한 번 들려보시는게 어떨까 합니다..^^

※이 날 앞서 방문한 조이 생일카페들 포스팅

[합정 카페 : 비비드] 레드벨벳 조이 생일 카페 방문 후기(1)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 어제(9/4)는 친한 레드벨벳 팬(이하 러비) 친구와 합정-홍대-연남동 라인을 돌고 왔는데요! 왜냐면,,, 앞선 9/3(금)이 레드벨벳 JOY의 생일이었기 때문에, 이를 축하하

peaceofheart.tistory.com

[홍대 카페 : 로제] 레드벨벳 조이 생일 카페 방문 후기(2)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 어제(9/4)는 친한 레드벨벳 팬(이하 러비) 친구와 합정-홍대-연남동 라인을 돌고 왔는데요! ※첫 번째 생일카페 후기는 아래 포스팅 참조 [합정 카페 : 비비드] 레드

peaceofhear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