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후기/맛집&카페

[익선동 맛집 : 반기다] 커플 데이트 추천 퓨전음식 맛집 솔직 후기

by InnerPeace의 끄적끄적 2021. 8. 22.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

다들 한주 동안 잘 보내셨나요??ㅎㅎㅎ

 

이번에 소개드릴 곳은, 지난 광복절에 다녀온 익선동 편의 마지막 맛집으로, 퓨전 한식을 요리하는 [반기다]에 대한 솔직한 후기를 들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기다]

서울 종로구 익선동 166-52 반기다

주말/공휴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없음(??)

매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15:00 ~17:00

 

※다음이랑 네이버에서 나오는 주소명이 다르네요...일단 주소상 저 위치는 맞습니다;

※저는 8/15(광복절, 공휴일)에 방문했는데, 브레이크 타임이 끝나는 16:30에 들어갔습니다.(한 5분남짓 기다렸어요) 네이버엔 브레이크 타임이 없다고 되어 있는데,,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17시 이전 방문 시에는 사전에 전화해보고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찾아가는 방법

반기다의 경우, 익선동 골목으로 들어가는 입구들 중 종로세무서 쪽의 입구 맨 처음에 있습니다. 따라서 우선 종로세무서를 먼저 찾은 다음, 익선동 쪽으로 들어가는 입구를 찾으시게 되면 금방 눈에 띄어 찾으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 익선동 입구를 찾으시면 먼저 보이는 수리된 한옥건물이 바로 "반기다"에요 ㅎㅎㅎ

 

가게 외관

 

ㅎㅎㅎ 같이간 친구가 귀엽게 생긴 가게라네요

도심형 한옥인데 벽면을 밝은 핑크색으로 하여 예쁘게 리모델링한 후 손님을 받고 있었습니다. 특히 소개된 것 처럼 "퓨전 한식"이라는 점이 되게 신기했어요~ 메뉴들이 보면 양식 베이스에 재료나 조리법에 한식을 가미한 느낌이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기대가 되었습니다.

 

가게 내부

한옥을 개조하여 만든 가게다 보니, 내부가 엄청 크진 않지만, 그렇다고 절대 없어보이지는 않는 아주 예쁘고 깔끔한 인테리어였습니다 :) 딱 커플들이 데이트를 하면서 식사하러 오기 좋아보이더라구요^^

(부럽지않다부럽지않다부럽지않다)

 

음식 시식후기

이날 메뉴는 친구가 차돌박이 흑임자 크림 파스타, 저는 들기름 메밀 비빔면이었는데요.

우선 사진부터 보고 가시죠 ㅎㅎ

 

요것이 차돌박이 흑임자 크림 파스타
요건 들기름 메밀 비빔면
나란히 투샷

※오늘의 깨달음 : 음식은 필카로 찍는게 아니다. 폰카나 디카다...

 

음,,,사실 차돌박이 흑임자 크림 파스타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크림 파스타(까르보나라 계열)에 구운 차돌박이가 올라가 한층 고기맛이 강화된 정도..? 그 외 사실 특이하게 엄청 다르단 느낌은 모르겠었습니다 ㅠㅠ

 

들기름 메밀 비빔면은 면 자체가 차갑고 시원하게 나오는데, 들기름에 적당히 버무려져 있어 아주 고소하고 달달합니다.ㅎㅎ 이름만 들었을 땐 기름에 곤죽(!!)이 되어 있는건 아닌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요. 실제로 먹어보니 그냥 비빔 소스에 들기름이 가미되어 풍미가 나와 그랬던 것 같습니다 ㅎㅎ

 

제 경우 크림 파스트도 엄청 좋아하기 때문에, 당연히 차돌박이 흑임자 크림 파스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만 제가 시켰던 메밀 비빔면이 꽤 신선하고 색다른 맛이었던거 같습니다 :) 그래서 메밀면부터 후루룩 먹다보니...제가 다 먹어버렸지 뭐에요 하핳...


익선동에는 예쁜 카페와 맛집들이 많은데요, 이 중에서도 반기다는 우리에게 익숙한 한식을 양식과 아주 조화롭게 잘 퓨전한 요리를 내놓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때문에 처음 방문하시더라도, 그 누구라도 큰 거부감 없이 가성비 좋은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특히 커플들에게 참 좋을거 같아요^^....)

 

익선동을 방문하시는(데이트 하시는) 분들께 퓨전음식점 반기다를 추천 드립니다!

 

※이날 익선동에서 찍은 필카 포스팅

 

[210815] 익선동 출사 : 카페, 맛집이 가득한 한옥마을(1)

※게시 사진의 불펌은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지난주 정도부터 폭염은 어느정도 가신것 같죠 ㅎㅎ 한낮에는 아직 좀 더운 감이 있지만,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 그런대로 버

peaceofheart.tistory.com

 

 

[210815] 익선동 출사 : 카페, 맛집이 가득한 한옥마을(2) feat. 인사동

[동네 한바퀴] 8.15 익선동 한옥마을 ※게시 사진의 불펌은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지난주 정도부터 폭염은 어느정도 가신것 같죠 ㅎㅎ 한낮에는 아직 좀 더운 감이 있지만, 바람

peaceofhear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