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리뷰&후기/맛집&카페

[서촌 맛집 : 사토루 더 서촌] 청운효자동 카이센동 & 사케동 혼밥 맛집 후기

by InnerPeace의 끄적끄적 2021. 7. 27.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

 

지난 토요일(7/24)에는 출사 겸 서촌~북촌~회현동(남촌)을 다녀왔는데요!

이 날 서촌에 도착하니 딱 점심때가 되어서, 배도 촐촐하고 하여

주차 하자마자 밥집을 찾아 나섰더랬습니다..ㅎㅎ

 

근데, 원래 가려고 했던 유명한 소바집이

이미 사람이 넘쳐나는 상황...으엥

 

그래서,,, 그 옆에 우연히 눈에 띈 아주 깔끔한!

사케동 집으로 바로 들어가버렸던 것이었습니다 ㅎㅎ


[사토루 더 서촌]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7길 11

월~토 11:30 ~ 23:00

일요일은 휴무!!!

 

 

건물 외부가 상당히 깔끔하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이었습니다 ㅎㅎ
캬 사케동 탱글탱글하게 맛있게 생겨따 >ㅁ<

 

오늘의 메뉴 : 카이센동(16,000원)

저는 입구에서 본 사케동에 이끌리긴 했지만,

메뉴판을 보자마자 딱 꽂힌게 바로 카이센동(해선동) 이었습니다!!

 

한국의 회덮밥과는 다른 일본 특유의 예쁘게 올라간 회덮밥(돈부리)지요 ㅎㅎ

안그래도 날씨도 푹푹찌는 만큼, 힘낼 수 있는 메뉴다 싶어서 주문을 했습니다!

사토루 1층은 카운터석으로 되어 있어서, 가운데 마스터가 직접 회뜨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주문이 들어가자마자, 중앙에 계시던 마스터 두분이 

숙달된 솜씨로 회를 촥촥뜨기 시작하시더라구요

 

제가 도착한 당시엔 저밖에 매장에 없어서 ㅎㅎㅎ

딱봐도 제 카이센동에 올라갈 횟감으로 보였습니다 ㅎㅎ

사시미칼질에서 이미 숙달된 프로,,,,를 뛰어넘어 '장인'의 느낌이 났어여 +_+

 

가게 내부

엄청 올드한 스타일의 일본 광고 포스터...간장광고네여 ㅋㅋㅋ
매장 내 분위기도 매우 모던하고 깔끔합니다. 데이트로 오기 딱 좋을거 같았어요

 

카이센동 : 꿩 대신 닭..이 아니라 봉황이었다

으와아아아아아아아아

이너피스는 이전에 일본에서도 한국에서도 카이센동을 몇 번 먹어봤긴 했지만

사토루만큼 잘나오는 곳은 처음 본 것 같습니다!(몇 곳 못가봐서 그럴수도 있지만..)

 

차갑지 않게 잘 숙성된 참치/광어/도미/연어회는 물론

그 위에 화룡점정으로 올려진 찐전복까지

정말 모든 것이 완벽하게 어우러진 한그릇이었어요 ㅠㅠ

맨위 전복이 진짜 딱딱하지 않고 적당히 쫄깃쫄깃한게 맛이 일품이에요!!!
덧붙여 함께 나와주는 장국소면까지 ㅠㅠㅠ 전혀 예상치 못한 조합이었지만 맛있어여!
다시 한 번 강조 드리지만, 여기 카이센동은 전복 식감이 예술이에여

카이센동의 양도 정말 넉넉하게 잘 나온편인데

이너피스는 특히 밥에 있어서는 상당한 식사량을 자랑한다고 자신하는 편인데

이곳의 카이센동은 전혀 부족하다는 느낌이 없었습니다 ㅎㅎ

(먹고 딱 적당히 배부른? 기분좋은 포만감이 들었어요><)

깨끄읏하게 잘 먹었쮸???

그래서 정말,,,밥알 한톨 안남기고 깔끔하게 잘 먹었답니다 ^ㅁ^


비록 사전에 조사를 하고 찾아간 것이 아닌, 우연히 찾아가게 된 곳이지만

서촌에서 너무나 보석같은 맛집을 찾은것 같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맛있고 든든하게 먹은 카이센동은

체감온도 40도를 넘나드는 이날 오후, 서울 길거리에서

이너피스가 열사병에 쓰러지지 않도록 훌륭한 에너지원이 되어주었습니다...ㅎㅎ

 

서촌에 가실 일이 있다면, 그리고 점심식사거리가 마땅치 않다면

[사토루 더 서촌]에서 카이센동 한그릇 하시는게 어떨까여? >ㅁ<b

 

※이날 서촌~북촌에서 찍은 필카 사진 포스팅

 

[동네 한바퀴] 7.24 서촌-북촌 : 예쁜 도심형 한옥마을(+주차정보)

※게시 사진의 불펌은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어제(7/24)는, 서울의 대표적인 한옥마을인 서촌과 북촌, 그리고 남촌이라고도 불리는 회현동 골목길에 출사를 다녀왔습니다! 정말

peaceofheart.tistory.com

 

 

[동네 한바퀴] 7.24 서촌-북촌 : 예쁜 도심형 한옥마을2(+주차정보)

※게시 사진의 불펌은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1편에 이어서, 남은 서촌의 사진들과 그리고 북촌에서 찍은 사진들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바로 이어서 Start~! 여기서 부터는 북촌입

peaceofheart.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