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필카 출사

[210807] 이화동 출사 : 서울이 한눈에 보이는 벽화마을(1)

by InnerPeace의 끄적끄적 2021. 8. 8.

※게시 사진의 불펌은 금지입니다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어제(8.7)는 이화동 벽화마을 출사를 다녀왔어요:)

 

예쁜 카페와 골목벽화로 많이 유명해진 곳이지만

매번 가도 질리지 않는 예쁜 동네이죠 ㅎㅎ

 

어제도 서울은 30도를 넘는 무더운 날씨였지만,

이화동 벽화마을 쪽은 선선한 바람이 불어줘서

서촌-북촌을 갔을 때보단 덜 더웠던거 같습니다 :)

 

자 그러면, 이번에는 필름들이 어떻게 나왔을 지 한 번 볼까요?

Start~!

 

낙산공원 공영주차장에서 한양성벽쪽으로 먼저 올라갔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북한산 자락이 예쁘게 보였어요!
남산타워가 거리가 있어서 그런가,, 좀 흐릿하게 나왔네요 ㅠㅠ
한양성벽 둘레길에서 창신동 방향을 본 모습입니다. 저 길을 따라가면 혜화문이 나와요
한양성벽 가장 높은곳에서 조금씩 걸어 내려오다보니, 이화동 벽화마을 카페거리가 먼저 나오네요
이름이 [개뿔] ㅋㅋㅋㅋㅋㅋㅋ 여기서 아바라 한잔 하였습니다. 방문기는 별도 포스팅~
이화동 옛 주택지붕 위로 보이는 남산입니다 :) 이화동이 고지대다보니 서울 뷰가 참 예쁘게 보여요
예쁘게 정리된 골목길. 몇년 전에 왔을 때 비해 좀 더 정리가 된 듯한 느낌입니다.
예전 여기는 그냥 다 일반주택이었는데, 어느새 중간에 공방도 생겼네요 ㅎㅎ
여기는 책방인건가,,,도서관인건가,,,잘은 모르겠네요 허헣;;
이화동의 옛 주택들은 적산가옥 같지만, 정확히는 50년대에 지어진 [국민주택단지]라고 합니다. 일본식 주택 영향을 많이 받았나봐요.
어느 주택가와 마찬가지로 왁자지껄 떠들면서 다닐 곳은 아니에요 ㅎㅎㅎ 조용조용히~
골목길 사이로 예쁘게 아치터널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골목 한켠 계단에 거슬러 올라가는 금잉어 그림이 있네요 ㅎㅎㅎ
이건 벽화는 아니고,,, 어,,,뭐라고 설명해야하죠 ㅎㅎ 여튼 귀엽습니다
이 동네에서 고양이는 조금 이따 다시 만나게 됩니다(?)
골목한켠. 이화동도 오래된 동네다보니 골목이 좁습니다.
HOLLYWOOD in Ihwa
멀리 창신동이 보입니다. 저기도 기회되면 한 번 가봐야겠어요
도심형 한옥을 개조한 술집같아요. 이름도 성곽길 주막이라네요 ㅎㅎㅎ 코로나 끝나면 가보는걸로!

 

이어서 2편에서 사진이 이어집니다!! :)

 

[동네 한바퀴] 8.7 이화동 벽화마을 : 서울이 한눈에 보이는 벽화마을(2)

※게시 사진의 불펌은 금지입니다 ※스압주의 안녕하세요~ InnerPeace입니다! 아래 이화동 벽화마을 포스팅 1탄에 이어, 남은 사진들도 이어서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8.08 - [일상/필카

peaceofheart.tistory.com

 

댓글